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뉴스
ㆍNGO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교육
월간 개발과 사람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개발주민
주간 사람희망신문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환경과 사람
ㆍ문화와 사람
연재/칼럼
ㆍ파워인터뷰
ㆍ의정포커스
ㆍ배범식 칼럼
ㆍ이은영 칼럼
ㆍ이호승 칼럼
오피니언
ㆍ개발과 인권
ㆍ철거민의 애환
동영상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월간 개발과 사람
ㆍ설문조사

전해철 의원"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방선거 승리가 중요하다."

기사 등록 : 2018-01-16 23:27:00

전철협 미디어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전해철 의원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방선거 승리가 중요하다.”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인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기자회견을 갖고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들어갔다.

 

전 의원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와 국회 정론관에서 잇따라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직 사퇴와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을 하였다.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화한 전해철 의원은 16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1년 반 이상 주요 의사 결정 구조에 참여했던 탄핵국면, 대선국면, 당 지도부로서의 역할, 문 대통령을 모시면서 활동했던 부분 등을 판단하면 제가 후보가 됐을 때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분들의 결집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유력한 경기지사 후보군인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해선 당과 결합하거나, 당을 위해 활동하는 부분이 없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다른 후보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제가 청와대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고, 당에서 최고위원, 도당위원장을 하며 쭉 정책을 해왔던 면에서 조금 더 안정성이 있다나아가면 정책을 실현하는 능력 역시 그간 국정운영 능력이나 당내에서 해온 역할을 봤을 때 낫다고 강조했다. 현 남경필 경기지사가 최근 전 의원보다 이 시장과 선거를 치르고 싶다고 말한데 대해서도 제가 조금 더 본선 경쟁력이 있다는 뜻이라고 평가했다.

 

전 의원은 또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방선거 승리가 중요하다지방선거 승리는 문재인정부가 주요 국정과제로 삼고 있는 지방자치와 분권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데 특히 가장 큰 광역자치단체인 도지사 선거 승리가 중요하고, 제가 경선이나 본선에서 열심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또 문 대통령이 후보 당시 경기도를 지역별로 나눠 8대 공약을 발표했는데 그 8대 공약은 제가 입안하고 성안한 것으로 일부는 지금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최근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앞다퉈 문 대통령과의 친분을 강조하거나 자신이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한 적임자라고 주장하고 나서는 등 이른바 친문(친문재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대해 문 대통령과 함께 지방선거를 치르겠다고 하는 것은 굉장히 긍정적이라면서도 다만 실제로 정치를 해오면서 문재인정부의 성공 또는 앞으로 당선됐을 때 어떻게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 기여할지에 대해선 또다른 판단의 영역이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인 ‘3(전 의원,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의 지방선거 등판론에 대해 전 의원은 양 전 비서관은 지방선거 출마 가능성은 거의 없고, 이 전 수석은 (부산시장 출마에) 약간의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