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뉴스
ㆍNGO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교육
월간 개발과 사람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개발주민
주간 사람희망신문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환경과 사람
ㆍ문화와 사람
연재/칼럼
ㆍ파워인터뷰
ㆍ의정포커스
ㆍ배범식 칼럼
ㆍ이은영 칼럼
ㆍ이호승 칼럼
오피니언
ㆍ개발과 인권
ㆍ철거민의 애환
동영상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월간 개발과 사람
ㆍ설문조사

(주)전철협신문사 창사10주년 기념식 파노라마부페에서... ..

기사 등록 : 2018-03-27 11:06:00

전철협 미디어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주)전철협신문사 창사 10주년 기념식 파노라마부페에서... ...


 

‘전철협신문사 창사 10주년 기념 및 월간 개발과사람 창간기념식’이 22일 오후 종로 파노라마 부페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법인권사회연구소 이창수 대표, 국민참여개헌시민행동 연성수 공동대표, 풀뿌리 부천자치연대 백선기 공동대표, 법무법인 성현 최재웅 변호사, 전국민속5일장 중앙회 이호영 회장, 장재호 서울지부장, 전국철거민협의회 엄익수 공동대표, 김영남 중앙위원, 서한우 투쟁위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내빈축사 후 전철협신문사 이호승 대표의 진행으로 전철협신문사 임직원 소개 및 매체 소개 순으로 이어졌다.


법인권연구소 임직원들과 함께 참석한 이창수 대표는 “주거는 단순한 공간이 아닌 인권이며 삶의 시작이자 완성이다. 주거공간이 사람의 권리로 명확히 인정될 때 선진국이 된다. 앞으로 전철협신문사와 굳건히 연대해서 더 좋은 사회, 더 좋은 나라, 평등한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할 것을 말씀드리며 창사 10주년 거듭 축하드린다”라며 인사를 대신했다.


국민참여개헌시민행동 연성수 공동대표는 “최근 대통령 개헌안에 주거권과 토지공개념이 포함된 것은 개헌에 대한 이호승 대표님과 전철협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활동 덕분이다. 비록 주거권에 인간적으로 살 수 있는 최소 공간이 보장되지 않았고 국민의 헌법발의권도 제외됐지만 앞으로 국회 발의안이 나오기까지 1달 여 남은 시간동안 열심히 활동해서 누락된 내용들이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민속5일장 중앙회 이호영 회장은 “민속5일장은 전국에 700개, 100만 상인이 생업에 종사하고 있다. 상인들도 서민이 편하고 어려운 사람들이 잘 살아야 민주사회라고 생각한다. 아직 우리나라는 그런 점이 부족한 것 같지만 앞으로 뭉쳐서 좋은 방향으로 나라를 바꾸는 일에 힘이 되었으면 한다. 부족하나마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오늘 전철협신문사 10주년 기념식에 참가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을 주최한 이호승 대표는 “전철협신문사는 80년대부터 철거민들의 주거권, 생존권, 재산권이 침해되면서 이러한 희생을 줄여보고자 만든 매체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에게 희망을 준다’는 신문의 제호처럼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것이다”라고 전철협신문사의 역사와 창사 배경을 언급했다.


이어서 그는 “주간 사람희망신문, 월간 개발과사람, 인터넷 사람희망신문, 전철협미디어 등, 시민사회단체에서 언론매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어려운 여건에서 매체를 만들고 유지하는 이유는 철거민의 인권과 재산이 소중하기 때문이다. 오늘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토지정의, 부동산투기 근절, 철거민의 합리적인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 땅의 소외계층, 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언론이 될 것”이라며 향후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철협신문사의 창사 10주년 및 월간 개발과사람 창간을 기념함과 동시에 최근 이뤄진 전철협신문사의 인사개편, 편집자문위원 공모와 더불어 재도약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행사 후 식사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지고 기념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