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뉴스
ㆍNGO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교육
월간 개발과 사람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개발주민
주간 사람희망신문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환경과 사람
ㆍ문화와 사람
연재/칼럼
ㆍ파워인터뷰
ㆍ의정포커스
ㆍ배범식 칼럼
ㆍ이은영 칼럼
ㆍ이호승 칼럼
오피니언
ㆍ개발과 인권
ㆍ철거민의 애환
동영상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월간 개발과 사람
ㆍ설문조사

[서민의힘 성명서] "검찰은 민생적폐, IDS비대위 정은희대표를 구속수사하라"

기사 등록 : 2019-08-13 19:37: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 전국5일장연합회, 전국택지개발연합회, 민생복지연대, 대리기사, 노점상, 퀵서비스 단체 등 서민 관련 단체들의 연대체인 서민의 힘이 성명서를 발표했다.


- 성 명 서 -


서민의힘은 정은희가 1조 원대 금융사기사건의 IDS홀딩스 피해자들에게 유력 정치인과의 친분을 과시해 IDS홀딩스 사기피해자들을 도와주겠다며 IDS피해자대책위원회(이하,비대위)를 만들어 운영하며 금품을 수수하는 과정에서 사기피해 회복보다는 사익을 추구하는 정황이 드러나 IDS피해자들로부터 고소를 당하여도 검찰의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지지 않는 이해할 수 없는 일련의 내용에 대해 많은 의혹을 갖고 있었다.


그러다, 어제 뉴스타파의 “수감 중 재소자, 가석방 약속받고 수년간 검찰수사 도와”라는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관련 뉴스에 큰 충격을 받았다. 결국, 정은희가 자신의 범죄사실을 기소하지 않는 조건으로 IDS홀딩스 주범 김성훈과 IDS홀딩스 정보의 관련 내용을 검찰에 제보하여 왔다는 말이 사실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IDS사기피해자들은 2019년 7월 18일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정은희를 철저하게 수사하여 엄벌해 달라.”고 고소하였는데, 재소자와 수사를 함께해온 관련 검찰청으로서는 제대로 된 수사를 할지 의문이 든다.


서민의힘은 IDS피해자대책위 정은희 일당이 청와대 등 유력 정치인들과의 친분을 과시하며 판사와 검사를 조롱하는 많은 언행에 대해 검찰과 경찰이 수수방관하는 저의를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다 뉴스타파의 보도로 정은희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서민의힘은 검찰이 정은희와 같은 민생적폐, 민생사범을 이용하여 사회를 혼란에 빠뜨리지 않도록 검찰의 기강을 바로잡고 제대로 된 수사를 통해 검찰이 바로서서 사회 안정을 도모하는 검찰이 될 것을 성명으로 밝힌다.


2019. 8. 13.

서민들이 나라를 바꾼다

서민의 힘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