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뉴스
ㆍNGO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교육
월간 개발과 사람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개발주민
주간 사람희망신문
ㆍ공지
ㆍ주요기사
ㆍ포토
ㆍ환경과 사람
ㆍ문화와 사람
연재/칼럼
ㆍ파워인터뷰
ㆍ의정포커스
ㆍ배범식 칼럼
ㆍ이은영 칼럼
ㆍ이호승 칼럼
오피니언
ㆍ개발과 인권
ㆍ철거민의 애환
동영상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월간 개발과 사람
ㆍ설문조사

‘자영업자소상공인성남연대’ 발기인 대회 개최

기사 등록 : 2020-05-26 23:14:00

천재율 kyccl3@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발기인 100여명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

자영업자소상공인성남연대 발기인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천재율 기자)


경기도 성남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대변하며 이들의 지원제도와 정책 사각지대 보완 등을 도모하는 ‘자영업자소상공인성남연대(자소성)’가 26일 오후 6시 성남시 위례 ‘장봉달설렁탕’에서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소성 발기인총회는 사회자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묵념 후 상임대표를 선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자소성 발기인총회 참석자들은 이호승 터사랑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을 자소성 상임대표로 선출했다. 이 자소성 상임대표는 “자소성은 격동하는 21대 총선을 지내면서 지역에서 시의원, 도의원, 국회의원 이런 사람들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런 문제의식을 갖은 분들이 필요하다 해서 만들어지게 됐다”면서 “자소성은 성남지역에서 위상을 갖고 정치와 행정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을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발기인 대회에는 이호승 터사랑소비자생활협동조합(터사랑생협) 이사장과 김경배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회장, 이호영 전국민속5일장 중앙회 회장 등과 자소성 발기인, 성남지역 자영업자·소상공인, 터사랑생협 조합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육미식품과 여울목, 전국민속5일장 등은 발기인총회 참석자들을 위해 각각 고추장과 차량(개인)소독제, 마스크와 볼펜 등을 제공했다.


자소성은 2020년도 후반기 사업 및 활동 계획으로 ▲자영업자소상공인성남연대 창립대회는 약 1000여 명의 정회원이 참여해 가을에 개최 ▲창립대회 전까지 수원·중원·분당·판교지회 창립 ▲소상공인 위한 지원제도와 정책 사각지대 보완 대책을 위해 전국단위와 연대 ▲공공조달부문에서 소상공인의 참여를 답보할 수 있는 소상공인 쿼터제를 도입해 전국단위와 연대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재난에 대응하기위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위한 대응시스템과 매뉴얼 준비 ▲회원들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을 위해 연구 및 활동 ▲회원들의 애로사항과 어려움 극복 위한 역량강화 교육사업 실시 등을 발표했다.


인기동영상